티스토리 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따로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또한 한 가지 종류가 아닌 2가지 중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사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과 종류에 대해 쉽고 깔끔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목차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종류

 

먼저 인증서의 종류부터 알아볼 텐데요. 인증서의 종류는 2가지이고 용도와 사용범위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 와 공동인증서는 같은 말입니다. 공동인증서로 이름만 바꿔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나 발급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 공동인증서

  •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을 포함한 모든 용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증이 필요한 모든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서명, 금융거래, 홈텍스, R&D 국가과제, 공공기관 전자입찰 등)
  • 인증서가 꼭 전자세금계산서에만 쓰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번거롭게  용도별로 인증서로 받으시는 것 보다는  한번 받으면 용도제한이 없는 범용인증서를 추천드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① 거래하고 있는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② 인증센터 > 전자세금용 인증서 접속   (은행별로 화면은 다르지만 진행순서는 비슷합니다)

③ 인증서 발급/재발급 > 사업자 인터넷방킹 가입 시 만들었던 ID와 사업자번호, 주민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④ 추가본인확인을 진행하고  인증서발급수수료 ''4,400'원 ''을 확인 후 완료하면 됩니다. 

*인증서발급수수료는 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됩니다. 

 

 

아래 은행별 인증센터 바로가기를 통해 지금 바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수수료는 4400원 은행모두 동일합니다.

우리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기업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sc제일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농협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부산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중 선택 합니다.

 

 

 

 

 

 

2. 인증서기간을 1년, 2년, 3년으로 선택할 수가 있는데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커지므로  40% 할인되는 3년형을 추천드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 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방급 가능한 조달청 직접방문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조달청 방문,우체국 방문요청 방법

 

 

 

[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직접방문방법 ] 

 

1. 인증서 기간 선택 아래부분에 에 '당일발급'선택 > 원하는 방문지역과 기관선택 > 당일신청하기> 사업자등록확인 나오면  순서대로 작성합니다. 인증서 신규신청시 사업자등록번호를 알아야 하므로 모르신다면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2. 신청서 출력 및 결제까지 완료하면  서류준비 하여 조달청 방문 합니다.

방문가능시간: 09:00~17:3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아래 조달청 찾기에서 가까운 조달청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조달청 방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받아서 PC에서  인증서 발급 하면 완료입니다.

 

 

 

 

 

 

[ 필요서류 / 직접방문, 우체부방문요청 동일 ]

대표자 본인 온라인 신청서 원본 1장  (자필서명 필수)
사업자등록증 사본 1장
대표자 신분증 사본 1장 
대리인  온라인 신청서 원본 1장 (대표  인감도장 날인  필수)
대리인 신분증 사본 1장
사업자등록증 사본 1장
인감증명서 원본 1장(3개월 이내 발행)

 

 

 

 

 

 

[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 ]

1. 요금제 아래에 찾아가는서비스 선택화면하단  간편 신청하기 클릭, 사업자 등록확인 나오면  순서대로 정보 작성합니다.

※ 찾아가는서비스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인증서를 언제 받을 수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2. 출력 및 결제까지 완료하면   제출서류 준비하여 우체부에게 제출한 뒤 발급안내장을 받습니다.

 

 

3. 우체부에게 받은 발급안내장에 적힌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한 뒤 인증서 발급하면 완료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인증서 발급을 마치셨다면 발행과 취소 또는 수정방법도 궁금하신 분도 계실 텐데요. 

 

아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모음 에서  발행,역발행 및 취소 수정하는 쉬운 방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발행,역발행,취소 수정 방법확인 ]

 

 

 

당신을 위한 콘텐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